강좌라기엔 머하고 필터가 심한경우 이렇게 필터를 잡고하면 보정하기가 조금 쉬워서.. 공유합니다...

 

 

원본입니다.

 

조명이 보라색이라 봐보면 전체적으로 보라색이죠?

 

색상균형에서 보라색의 보색인 초록색을 건듭니다.

 

저는 주로 중간 영역 > 밝은 영역 > 어두운영역 순으로 만집니다

 

(+ 원본에서 밝기를 올린 상태입니다)

 

색상균형 중간부분 초록으로 올려주니 전체적으로 보라색이 위 보다 좀 잡혔죠?

 

하지만 여전히 보라빛+붉은빛이 있어서 이번엔 밝은 영역의 녹색과 녹청을 건드려줍니다

 

 

 

어느정도 잡히긴했지만 제가 보기엔 아직도 부족하므로 이제 어두운 영역을 만져줍니다.

 

(어두운영역은 안 만질때는 아예 안건들입니당. 지금은 헤어같이 어두운 부분을 보면 보라빛이 있어서 건드는것)

 

하핫 이렇게 대충 보라색이 잡혔으니 본인의 보정을 쌓으면 됩니다

 

전/후를 비교해봤을 때 이렇고요

 

저는 이렇게 한뒤에도 전체적으로 색이 안잡히면 포토 필터를 쌓는 편입니다~~

 

이 방법이 보정의 결과가 아니라 보정의 중간 단계입니다~

 

 

저는 이 예시의 경우 이렇게 한거고 여기서의 요점은 보색을 이용한다는겁니다.

 

전체적으로 붉으면 청록색을 건들고 오줌필터면 파랑을 건드리고 이런식으로요!

 

어렵지 않고요 몇번 하다보면 감옵니다 사실 이걸 적고 있는 저도 잘하고 있는건지 잘 모르겠음요

 

걍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~~

 

 

 

 

 

<저의 결과물>

 

ㅎㅎ 칸타 짱이야 ㅎㅎ

COMMENT